3일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는 지역의 대학생과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경북도와 산업통상자원부&Kotra 합동 ‘외국인투자기업 경북권 대학생 채용 설명회’가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ABB코리아, 노벨리스코리아, 대구텍, 한국델파이,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ADT캡스 등 금년에 신규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6개 외투기업에서 각 분야별 모집인원과 기준에 대해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1:1상담이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엔지니어 뿐 만 아니라 인문계열 전공자 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기업들이 참여해 많은 학생들이 설명회에 참가했으며, 일부 기업에서는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실시하기도 했다
또한, Kotra에서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신입사원 모집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도에서는 구미의 도레이첨단소재(주) 등 신규채용을 계획하고 있는 도내 10개 외국인투자기업의 직원채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외국계기업 신규채용 가이드라인’을 제작 배부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이인선 도 정무부지사는 “인력채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지역의 외국인투자기업과 취업난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오늘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앞으로 도에서는 지역내 우수한 외투기업들의 채용정보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겠다”며 기업과 지역 학생들 간의 가교 역할을 자청했다.
기업 대표로 참가한 노벨리스코리아 김영철 인사팀장은 “지방에 위치한 외국계 기업은 지리적 여건과 적은 채용인원으로 적임자를 선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인력풀을 확보하게 되어 인력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해 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