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최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분야 기술직 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2014년 상반기 기술직 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기술 전문지식과 기술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 배양과 일선 교육현장의 문제점 발굴,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직원간 정보 공유와 협의를 도모했다. 아울러, 이번 연수는 교육시설 내진성능평가 및 대응방향, 기존학교 시설물 내진성능평가 및 보강전략, 초·중등학교 녹색화방향 및 에너지 절약계획서 작성요령 등 직무수행 능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전 직원 모두가 부패가 발붙일 수 없는 공직풍토 조성에 앞장서기를 서약하기도 했다.
또한, 공무원 스스로가 공정성을 저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고, 부당한 청탁을 통한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받지 않겠으며,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와 함께 맡은 업무는 적극적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는 내용의 공직자 자정결의 대회도 가졌다.
송건수 교육시설과장은 “직무연수를 통하여 습득한 전문지식과 기술 등을 일선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도록 직무능력을 발전시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