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합동 정부청사 괸리소 관계자는 지난 2일 지역 언론에 보도된 ‘대구합동청사 입주 싸고 기 싸움’ 기사에 대한 여론이 확산되자 해명에 나섰다.
이날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대구지방합동청사 입주기관별 기관특성을 반영하지 않은 채 무조건 입주해야 한다는 강압에 입주업체들의 불만이 표출되고 있다.
또 대구국세청은 업무특성상 네트워크망 단독설치 및 전용 엘리베이터 별도설치, 업무인력 증원에 따른 사무실 증설 요구에 미온적으로 대체한다.
그리고 대구경북지역본부세관의 FTA 업무인력 증원에 따른 사무실 증설, 대구지방보훈청 민원인 셔틀버스 운영 요구 등이다.
이에 대해 합동청사 관계자는 “합동청사 위치는 ‘2006년 11월부터 2008년 9월까지 수십 차례에 걸쳐 대구시?달서구 등 지역 의견을 수렴해 민원인과 공무원들이 상대적으로 접근이 용이(도시철도 1호선 대곡역에서 도보5~10분)한 대곡지구로 선정했다”고 충분한 사전검토가 있었다고 반박했다.
“대구지방국세청의 경우 업무특성을 고려해 별도 통신 네트워크 전용망과 지하 주차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계에 반영(2009년 11월 협의)해 현재 공사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대구지방국세청?본부세관의 최근 인력 증원에 대한 사무실 추가확보는 관계기관과 협의해 면적이 확보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 민원인 셔틀버스 운행은 입주기관 전체 민원 상황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청사 입주 전 검토 반영할 예정이라고 했다.
김재호기자
kimjh@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