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잠도 안 오고 밖에 나가기도 귀찮은 요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시청이나 쇼핑을 즐기며 열대야를 이기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11일 SK플래닛이 7월 마지막 주부터 8월 첫째 주까지 시간대별 T스토어 구매패턴을 살펴보니 자정에서 새벽 2시 사이에 모바일 콘텐츠 구매 건수는 5∼6월의 같은 시간대보다 10% 증가했다. 콘텐츠 구매나 상품 결제를 포함한 온라인 거래금액도 13% 늘었다. 이에 따라 이 시간대의 거래액이 해당 일자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평균 17.5%로 작년 같은 기간 같은 시간대의 거래액 비율(13.4%)보다 4.1% 포인트 커졌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콘텐츠는 만화, TV방송으로 집계됐다. TV방송은 드라마, 오락, 연예를 가리지 않고 해당 시기에 방영 중인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만화는 ‘러브다이어리’, ‘납치된 공주는 매의 왕을 사랑한다’, ‘라스트카드’, ‘봉선화학당’ 같은 신간만화가 인기를 끌었다.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온라인 쇼핑도 급증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상품은 아이스크림 쿠폰으로 쇼핑ㆍ쿠폰 판매 항목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7가지 상품류 중 4개가 아이스크림 쿠폰이었다. 아이스크림은 대부분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패밀리사이즈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아이스크림 외에도 편의점 상품권이나 햄버거 세트 같은 음식 관련 상품권의 판매건 비중이 압도적으로 컸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