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대구시는 ‘동성로 상권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동성로 SNS 홍보단’ 발대식을 12일 동성로 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하고, 본격적인 홍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동성로를 젊음의 거리이자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홍보하기 위해 대학생 20명으로 구성·운영되는 이번 홍보단은 ‘동성로 대신사 앰버서더’란 명칭으로 활동하며, 동성로에서 쇼핑, 체험 등을 ‘대신 사 드립니다’를 공통 테마로 잡아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업로드할 예정이다.홍보단은 지난해 처음으로 8명으로 구성해 하반기 3개월간 운영한 데 이어, 올해 2기는 참여 인원과 활동 기간을 확대해 운영한다. SNS 개인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팔로워 수 1천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20명을 선정해, 6~12월까지 6개월간 행사 참여, 콘텐츠 제작, 팀별 미션 수행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홍보 활동은 동성로 나만의 맛집, 머리부터 발끝까지 동성로 패션, 여름철 시원한 동성로 즐기기, 데이트하기 좋은 핫플 등 월별 미션에 맞는 콘텐츠를 매달 2회 이상 제작해 동성로 공식 SNS 및 본인이 운영하는 SNS 개인 계정에 업로드하고, 행사·축제 소개, 정보 제공, 골목 탐방 등 다방면의 홍보 활동을 전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홍보단은 SNS 채널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진정성 있고 참신한 콘텐츠 제작을 위해 역량 강화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 상인과의 네트워킹, 활동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를 부여받을 예정이다. 박기환 경제국장은 “시민이 전하는 일상 속 이야기가 동성로의 진정한 홍보 콘텐츠다”며 “대학생 홍보단이 동성로의 매력을 전국으로 널리 알려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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