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류희철기자]구미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강당에서 민간위탁 사무 담당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민간위탁 사무 전문 연구기관 소속 강사를 초청해 민간위탁 사무의 개념적 특성, 수탁기관 선정 절차, 사후관리 방안 등 실무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특히, 다른 지자체의 감사 지적 사례를 함께 소개하며 민간위탁 사무의 관리·감독의 중요성을 강조해 실무담당 공무원들의 호응을 얻었다.한편, 구미시는 지난 1월부터 `민간위탁 사무 관리와 자체감사 지침`을 시행하고 있다. 민간위탁 사무의 추진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연 1회 수탁기관 대상의 감사를 통해 업무처리의 적정성을 확인한 뒤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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