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오는 30일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에서 대구 거주 중장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업훈련 ‘내 일(My job) 만나요 중장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층의 직업훈련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중장년층 3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훈련 및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는 대구지역 직업훈련기관의 훈련과정과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추진하는 인력양성사업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대구종합복지회관,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여성회관, 대구동부여성문화회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대구소재 직업훈련기관 등이 참여하며, 지역 중장년층에게 직업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전직을 위한 진로상담 운영을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설명회 이외에도 교육과정 안내와 교육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훈련기관 담당자들과 1:1 면담을 가질 예정이며, 참여자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설명회 관련 내용은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홈페이지(https://dghrd.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전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달서구 성당동 소재)에서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