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고객 관리, 상호작용 등 서비스 전달 품질과 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시·교육 부문에서 각 94.8점과 93.9점을 획득했다.    또한 종합점수는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과 같은 유형인 기타공공기관의 평균 만족도 점수보다 8점 높은 94.7점을 획득했다.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전시·교육 등 대국민 서비스 분야의 품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 친화형 서비스 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해왔다. 특히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2024년에 추진한 전시관 무인매표기 도입과 실외 전시공간 무료개방과 생애주기 교육과정 확대 개편은 이번 고객 만족도조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주요 요인이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도기용 상주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략기획실장은 “지역 내 유일의 생물다양성 전문 전시·교육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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