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대구대 뷰티스타일학과는 지난 8일 경산캠퍼스 디자인예술5호관 실습관에서 영천 성남여고와 교육 협력 및 뷰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대구대 김정환 디자인예술대학장, 송록영 뷰티스타일학과 학과장, 영천성남여고 김창영 교장, 최연희 교육부장, 학생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예비 뷰티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조기에 개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교육 연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뷰티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습 및 진로체험 기회 제공, 진학 연계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협업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향후에는 공동 워크숍, 메이크업·헤어 실습 체험, 뷰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고교-대학 간 진로 연계 교육의 선도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송록영 대구대 뷰티스타일학과장은 “이번 협약은 고교생들에게 뷰티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실질적인 진로 설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대구대는 지역 고교와의 협력에 기반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창영 영천 성남여고 교장은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가지고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역 대학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