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아포읍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민원 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난달 24일 민원실 내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추가 설치했다. 이를 통해 민원인들은 서류를 더욱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질도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아포읍 행정복지센터와 아포종합복지관 사이 부스에서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에 설치된 발급기는 민원실 내부에 위치해, 더욱 가까운 곳에서 직원들의 도움을 받으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새로 설치된 발급기에서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 증명서, 지방세·국세 증명서, 교육 제 증명 등 기존 발급기와 같은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부동산등기부등본은 기존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야 한다. 이번 추가 설치에 대해 주민들은 "기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려면 민원실에서 청사 밖으로 나가야 했는데, 이제는 필요한 민원서류를 확인하고 청사 내부에서 민원 발급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며, “무인민원발급기 덕분에 민원실 대기 시간이 줄어들고 덩달아 다른 업무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서 흡족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서정 아포읍장은 "새로 추가된 무인민원발급기가 주민들의 편의 제공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주민들의 편의와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 중이다. 앞으로 더 나아진 아포읍 행정복지센터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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