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종합주거서비스그룹 동우씨엠이 지난 5~6일까지 서울사무소와 대구사무소 신규 입사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향상교육을 동우씨엠그룹 영천연수원에서 실시했다.
권진혁 동우종합건설(주) 대표이사 사장(동우씨엠그룹 건설사업부문 총괄사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첫째 날 교육은 △공동주택 사무관리(프롭테크연구소 이승준 이사) △공동주택 수주부문의 이해(주거서비스2본부 정진규 이사) △공동주택 관리업무&현장업무의 이해(주거서비스 2부문장 김일중 전무이사) △인사관리(교육사업팀 배경수 수석) △ISO 9001 제규정(경영지원본부 권재규 이사) △동우씨엠그룹의 성장 배경 및 경영현황(경영총괄부문장 이창환 부사장) 순으로 진행하였다. 이 날 교육 종료 후 저녁시간에는 교육생들과 강사진, 임원들이 만찬을 함께하며 친목을 다지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AI가 도래한 시대상황에 맞춰 △Chat GPT와 같은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는 교육(취업지원팀 박희정 책임)과 △직장인들의 필수 예절(우정미 강사) 교육을 끝으로 오전 일정을 마치고 오후에는 경북 영천시 화룡동에 위치한 ‘동의참누리원 영천한의마을’을 방문해 문화체험 시간을 가졌다. 아름다운 한옥단지를 거닐며 한의학 전시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한의학 발전과정을 이해하고,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의 체질을 알아보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끝으로 1박 2일간의 교육일정을 마무리했다.
동우씨엠그룹 이창환 부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신규 입사자들이 본인의 직무를 보다 자세하게 이해하고 회사의 전반적인 업무 흐름을 익혀 원활하고 더 나은 효율성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취업지원팀 박희정 책임 또한 “회사에서 처음 경험하는 1박 2일 교육일정이었는데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입사 동기들과 함께 한 시간이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우씨엠은 임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 임직원들을 포함한 관리사무소장 및 회계·경리 직원들을 대상으로 ‘동우ERP2020’ 교육을 분기별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7월에는 본사 임직원과 관리사무소장 400명을 대상으로 하는 관리자 워크숍을 실시했다. 또한 현장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직자 직무능력향상 교육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임직원의 업무역량 강화와 서비스정신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