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다음달 18일 오후 7시 청소년, 학부모 등 경북 도민을 대상으로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에서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와 과학유튜버 궤도와 함께하는 ‘2024 세대공감 어울림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트서는 ‘원자에서 인간까지, 삶과 과학의 향연’을 주제로 소통·공감·감성을 키우는 독서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및 지역민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김상욱 교수(경희대 물리학과)와 과학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궤도의 북토크 △어린이 국악오케스트라 공연 △탱고브릿지의 탱고앙상블 공연 △브리즈 뮤지컬 컴퍼니의 뮤지컬 갈라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역민의 설문조사 결과 2024년 가장 만나고 싶은 작가 1위로 선정된 김상욱 교수와 과학유튜버로 유명한 궤도가 초청돼 기대감을 키우고 있으며, 김상욱 교수의 저서 ‘하늘과 바람과 별과 인간’과 관련해 물리학자가 바라본 우주와 인간, 과학과 우리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볼 예정이다.
북콘서트는 정보센터 누리집(www.gbelib.kr/geic) 또는 티켓링크 예매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정보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문헌정보과(053-810-991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