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가 대구에서는 2배가 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 반면 공무원들이 주로 거주하는 세종시와 경기지역에서는 인기가 저조했다. 지난 26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의 1분기 국내 자동차 신규 등록현황에 따르면 수입차는 대구에서 총 3천592대가 등록돼 지난해 같은 기간 1천758대에 비해 104.3% 늘어났다. 등록기준 대구지역 수입차의 시장점유율은 17.5%를 기록, 국내 전국 수입차 시장점유율 8.8%를 2배 이상 넘어섰다. 대구에 이어 수입차 점유율이 높은 곳은 부산(15.2%), 경남(14.6%) 순이어서 영남권에서 수입차가 강세였다. 1분기중 수입차가 가장 많이 판매된 지역은 서울이다. 총 7천724대가 등록돼 13.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지만 성장률은 7.5%로 전체 수입차 성장률 19.6%에는 못미쳤다. 올들어서도 전반적으로 수입차가 고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고전을 면치 못하는 지역도 적지 않았다. 1분기 수입차 점유율이 가장 낮은 곳은 제주로 2.2%에 불과했으며 현대차 공장이 있는 울산은 3.3%, 전남 3.4%, 경북 3.4% 등에 그쳤다. 특히 공무원이 많이 거주하는 세종시는 4.1%로 전국 평균 점유율 8.8%의 절반도 미치지 못했다. 이는 공무원이 수입차 구입에 대한 거부감이 크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세종시에는 수입차 전시장이 단 한 곳도 없다. 과천, 분당 등 공무원 거주비율이 높은 경기도에서도 수입차 점유율은 6.7%에 머물렀다. 국내 완성차 메이커의 지역별 판매는 생산공장이 위치한 곳에 따라 명암이 갈렸다. 현대차는 공장이 위치한 울산시 점유율이 전국 평균 43.6 %보다 훨씬 높은 62.5%를 기록했고 기아차는 광주시에서 38.6%(전국 평균 30.5%), 르노삼성은 부산에서 4.9%(전국 평균 3.7%), 쌍용차는 경기도에서 4.8%(전국 평균 3.6%)를 기록하며 평균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부평공장을 둔 한국GM은 인천시에서 전국 평균 점유율 8.9%보다 약간 낮은 8.8%를 나타냈다.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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