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전자고등학교(교장 박지애)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북 칠곡군 동명면 소재 평산아카데미에서 취업을 앞둔 3학년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취업캠프는 졸업을 앞두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고용센터의 지원하에 직업교육전문기관인 ㈜코잡의 강사진에 의해 진행됐다.
이번 취업 캠프는 나에 대한 이해, 직업정보 탐색, 합리적 의사결정 방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이미지 메이킹, 면접 실전 감각 익히기, 비즈니스 매너 등을 익혔다.
또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를 구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구체적이고도 실제적인 방법들을 익히고 연습해 학생들의 자아 인식 및 능력 개발에 많은 도움을 제공했다.
청도전자고등학교는 지난 2011년 11월16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과 관학 MOU협약을 체결한 후 해마다 취업캠프나 CAP+ 집단상담 프로그램, 각종 직업 관련 검사 등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직업 교육 및 인성 교육을 실시한 결과 2년간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대폭 향상됐으며, 근무 능력, 근무만족도 측면에서도 우수한 결과를 가져왔다.
현재 기업체도 청도전자고등학교 졸업생들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의 변화로 채용을 선호하게 되는 효과적인 취업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박지애 교장은 󰡒취업 캠프를 통해 자기 계발과 자신감 고취로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의식 함양과 역량 개발에 교직원 모두가 노력해 성실하고 능력 있는 기능인을 양성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청도=조윤행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