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안영익)은 지난 20일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사립유치원학부모, 하모니자원봉사자, 세대간지혜나눔 등 8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및 하모니자원봉사자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부모가 변하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연수회는 유아의 인성교육을 통한 부모의 역할 제고 및 역량 강화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안전한 유치원 생활을 하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번 연수는 충북대학교 아동학과 김영희 교수의 ‘유아 인성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부모의 역할, 상주감꽃유치원 박정숙 원감의 ’독서교육의 방향, 상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권미경 원감의 ‘아동권리와 아동학대’라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충북대학교 김영희 교수는 유아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유아기부터 가정에서 올바른 인성이 형성되어 학교폭력을 조기에 차단하는데 노력하자"고 강연는데 평소 가족상담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구수하고 맛깔스런 강의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상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 및 하모니자원봉사들이 유아교육의 올바른 이해로 자녀 교육관을 확립하고 유아 인성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녀 교육에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상주=정철규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