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조 시장, 서재건 경산시축제추진위원장 및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갓바위축제" 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경산갓바위축제는 전국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었으나 명확한 축제의 주제가 없었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없는 등 문제점을 분석하고 “소원성취”라는 주제를 도출했다.
또한 방문객들이 축제의 내용에 대해 인지할 수 있도록 “소원 성취, 갓바위에서 이루세요“라는 슬로건과 축제 명칭을 “경산갓바위 소원성취 축제“ 로 명명하고, 소원을 담은 풍등, 소원나무, 소원발언대, 수험생 자녀 건강 강좌, 소원 돌탑, 소원 타임 캡술 등 다양한 소원 성취 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등의 다양한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경산갓바위축제에 대한 질의와 토론을 했으며, 이번 연구 결과를 새로운 출발 기준으로 삼아, 앞으로 경산갓바위축제를 전국 최우수 축제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최영조 시장은 보고회 강평을 통해 “경산갓바위”를 전국에 널리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방향이 제시된 연구 노력에 감사의 말을 전했고,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우선으로 하여 축제추진위원회 위원들의 힘을 모아 “경산갓바위”와 더불어 경산시를 더 발전되고, 희망적인 도시로 이끌어 주길 당부 했다.
조영준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