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도주완)에서 실시하는 ‘행복한 우리i코칭’ 부모교육이 학부모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행복한 우리i코칭’은 학부모들에게 교육을 통해 청소년기 자녀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제공하고, 자녀를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는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는데, 포항Wee센터는 부모교육을 지난달 4회, 총 8시간에 걸쳐 실시, 자녀발달시기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효과적으로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특성을 구분, 자녀의 발달과정에 따른 양육정보를 제공하고자, 초등학생자녀를 둔 학부모에게는 ‘아동기 스트레스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고, 중학생 학부모에게는 ‘청소년기 뇌발달과 성장과업의 이해’ 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뿐만 아니라, 부모-자녀 간의 성격차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위해 ‘MBTI성격유형을 통한 자녀이해’ 라는 특강을 가졌으며, ‘자녀 감정코칭법’에 관한 특강도 진행됐다.
한편, 포항Wee센터는 지난4월30일과 5월2일에 걸쳐, 초등학생 학부모 27명과 중학교 학부모 24명의 ‘행복한 우리i코칭 1차 부모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포항Wee센터는 이번 1차 부모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프로그램내용에 ‘매우만족한다 74%’, ‘만족한다가 14%’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부모교육이 자녀를 이해하고 양육하는데 도움이 되는 가’에서도 ‘매우만족한다 85%, 만족한다 15%’ 인 것으로 나타나, 부모교육에 참여한 대부분의 학부모들이 전반적으로 매우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부모교육은 5월 2주부터 2주간 2차 부모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며, 55명의 관내 학부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도주완 센터장은 “포항Wee센터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해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신상순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