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휴먼스(사장 이정식) 위드플러스부문이 지난 24일 포항사업장 3층 대강당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포스코휴먼스 위드플러스부문에서 장애, 비장애직원 등 다양한 계층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With Happy Academy’의 교육과정 중, Culture Course(교양강좌)의 일환으로 포항·광양·서울을 화상시스템으로 연결 임직원 23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4월 장애인고용촉진 강조기간을 맞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성규 이사장을 특별히 강사로 초빙해서 그 의미를 더했다.
이성규 이사장은 이날 특강에서 ‘사회복지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맞춤형 고용 및 복지’를 주제로 한국복지의 발전과정, 사회복지 환경의 변화, 맞춤형고용·복지의 등장배경 및 특징 등을 소개했다.
또한 이성규 이사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노인, 장애인, 여성에게 차등 없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립을 촉진시켜 이들의 건강한 삶, 좋은 삶으로의 전환이 가능한 사회가 정의로운 사회”라고 말하며 “국내 1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포스코휴먼스 위드플러스부문이 정의로운 사회구현에 모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의에 참석한 포스코휴먼스 최향숙씨는 “현재 사회복지 분야의 전반적인 큰 흐름을 파악하고, 시야를 넓힐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포스코휴먼스 위드플러스부문은 포스코 패밀리사로서 경쟁력을 갖춘 통섭형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장애특성별 교육방법을 더욱 강화하고 주인의식을 가진 도전적이며 혁신적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