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제길)는 지난 26일 영광여자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영주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부모 총 40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가졌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전 경상북도교육연구원 김상수 원장님이 강사로 ‘지성&행복이 있는 명품 경북교육’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교육청의 전년도 각종 교육활동추진실적과 금년도 교육중점추진시책에 대한 설명과 안내를 통해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어떤 교육활동을 어떻게 준비하여 학생들에게 어떠한 목표를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해나가는가를 알렸다.
또한 우리나라 교육정책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자녀교육에 대한 `감정코칭으로 행복힐링` 교육을 통한 학교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강조점을 뒀다.
이날 행사에는 불법 찬조금 및 촌지 근절을 위한 청렴부스를 운영해 청렴해서 행복한 영주교육 실현의 기반을 확산시키는데 다 같이 동참하기로 했다.
한편 영주교육지원청 이제길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와 학부모간에 정책에 대한 소통의 폭이 더 확대됨으로써 열린 교육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있어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이해와 자녀교육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학부모들에게 요청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