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안종규기자]김천시가족센터는 센터에서 한부모가정 `위드유 with you` 집단상담을 지난 14~15일, 21~22일 총 4일간 실시했다. 이번 `with you` 집단상담은 요가 프로그램, 기질성격검사(STS 기질검사), 셀프칭찬 하기(핸드크림 만들기 체험) 통합예술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부모가정의 일과 양육의 스트레스를 여러 활동프로그램과 집단상담으로 재충전의 시간이 됐다. 모와 자녀의 기질을 심리검사를 통해 좀 더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모의 양육효능감 향상의 기회가 됐다. 집단상담을 통해 가족의 지지체계를 형성하여 정서적 안정을 돕고 사회 적응력을 높이려고 노력했다.
집단상담 후 참가자들은 “나를 돌아보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바쁜 일상으로 인해 자녀와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나눴다. 김천시 가족센터는 건강한 가족의 성장과 유지를 위해 부부 갈등, 가족문제, 이혼 위기, 임신·출산 등, 어려움을 겪는 가족을 위한 개인상담, 부부상담, 가족상담, 집단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은 김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기본 6회기 무료로 진행되며 각종 심리검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070-4158-5734, 070-4248-56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