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를 예방한 상주농협 본점 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대출을 해준다는 명목으로 고령의 노인에게 전화 해 현금을 요구하고 이에 속은 피해자가 농협을 방문해 ‘전세자금을 찾으러 왔다’며 직원의 설명에도 불구하고 막무가내로 현금을 인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것을 보고 의심이 되어 유심히 관찰한 바, 누군가와 계속 통화를 하고 있기에 보이스피싱임을 직감하고 112신고해 2천만원의 피해를 예방했다.박재홍 상주경찰서장은 "다중밀집지역 범죄예방 특별형사활동 기간 중 농촌지역 고령자를 상대로 전화금융사기가 빈발함에 따라 고객을 가장 가까이 만나는 창구직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거듭 당부하며, 직원의 세심한 관찰과 신속한 신고로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던것에 대해 큰 감사를 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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