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봉산문화회관은 연 1작품을 선보이는 특별기획으로 올해 8월 가온홀 재개관을 맞아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은 대구 중구 북성로를 기반으로 한 창작뮤지컬 ‘유앤잇(YOU&IT)’을 오는 26~27일 오후 3시, 7시 (2일 4회) 선보이며 대구의 중구 공연콘텐츠를 알리고자 한다.
뮤지컬 ‘YOU&IT’은 중구 북성로의 주물기술자 남편과 도예가 아내의 이야기로 죽은 아내를 AI로봇으로 되살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인간의 존엄성과 로봇이 인간을 대체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작품이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예술경영지원센터 2023 공연유통협력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7000만원을 지원받아 중극장 뮤지컬로 재제작한 공연이다.
공연제작사 이지뮤지컬컴퍼니, 협력주체기관으로 봉산문화회관, 고령 대가야문화누리, 함안문화예술회관이 참여해 대구, 고령, 함안 등 국내 3개 도시 투어를 통해 메이드 인 대구 뮤지컬을 알리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 현악 앙상블의 라이브연주로 진행하며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뮤지컬배우 백승렬과 권소이가 주연으로 출연한다. 또한 더 매력적이고 완벽한 작품으로 거듭나고자 홀로그램 장면을 도입하기 위해 대구 홀로그램기업 ‘홀라이트’와 홀로그램 장면 연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6월 수중촬영과 크로마키 촬영까지 마쳤으며, 총 2개의 씬에서 홀로그램 연출을 구성하는 등 재제작을 통해 한층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렇듯 끊임없이 변화하고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는 ‘YOU&IT’은 2018 북성로 쇼케이스로 처음 선보인 후 2019 DIMF 창작뮤지컬상, 2020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레퍼토리 선정작으로, 2022년 가오슝 스프링아트페스티벌 초청, 대만 라이센스 수출 성공하며 작품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이지뮤지컬컴퍼니는 ‘YOU&IT’을 영국 스마트엔터테인먼트와 공동제작으로 오는 9월 뮤지컬의 본고장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YOU&AI’라는 타이틀로 첫 공연을 진행하기 위해 우수 창작진과 함께 영국 현지화 작업을 진행중이다.
예매는 봉산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3만원으로 진행한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봉산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