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이 지난해 채널 소셜아이어워드 등 3개 분야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서 최우수상,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전국 군부 1위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군에 따르면 지난해 대비 구독자 수(6개 채널평균) 15%, 콘텐츠 제작 건수 26% 증가율 달성과 소셜아이어워드 블로그 및 페이스북 분야는 군부 1위를 차지했다.지난해 유튜브채널 의성TV는 최치원문화제, 탄소중립포럼, 사회적기업 상생 한마당 영상, 의성슈퍼 마늘축제 홍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연간 60건 업로드했다.
이를 통해 유튜브 구독자가 지난해 대비 22% 증가했고,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한국관광공사 메인 홈페이지 우리동네 95회 노출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어서 여행지 추천 29회, 정책홍보 19회, 축제소개 16회, 맛집 소개 10회, 기타 21회 등의 영향으로 블로그는 누적 방문자 수는 총 237만명을 달성했다는 평가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 이용자 중심 SNS 채널 운영을 통해 군정을 알리고 새로운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군정에 대한 군민의 공감대를 높이겠다"고 말했다.7일자 신문게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