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종수기자] 군위군은 지난 8월 16일~12월 13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서비스 영역의 민원 업무가 날로 복잡·다양해지고 군민들의 서비스 인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공무원들의 업무 전문성 강화 및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군민의 복리증진과 공무원의 친절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민원인을 대하는 이미지와 표정 관리, 기분 좋은 대화법, 고객의 유형 파악 및 대응방안 등 민원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강의로 진행됐다. 월 2회 진행된 교육을 통해 민원접점에서 일하는 공직자의 민원인 응대 마인드 향상에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자기관리 능력 강화 및 친절서비스, 고객만족 직장 만들기, 막무가내 고객 응대하기 등 민원현장에서 민원응대를 하면서 겪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김진열 군수 취임 이후 군청 고객만족도를 제고를 위해 민원인을 대하는 공직자의 마인드가 바뀌고 군민들이 체감하는 친절봉사 문화를 만들기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들부터 교육을 진행해 왔다. 김연경 민원봉사과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점점 높아지는 민원인의 기대치에 부응하는 고품질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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