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경찰서가 주민들에게 질 높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국민 신문고가 지난해 4분기 민원 처리 평가에서 종합점수 95점을 받아 포 남, 영양서 등과 함께 도내 공동 1위를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국민신문고 만족도 평가는 종합점수만족도50점, 처리기간 준수률20점, 추가 답변 률20점, 답변 성실도5점, 가중치5점 등 5개 평가 항목으로 구성된 가운데 최고 점수 순으로 평가를 책정했다.
이에 따라 봉화서가 주민만족도와, 처리기간 준수율, 추가 답변률에서 각각 만점을 받았는데 다, 접수된 민원 또한 민원인이 공감 할 수 있도록 신속, 정확하고 상세하게 친절하다는 답변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번 평가 항목에서 가장 중요한 만족도의 경우 봉화서가 2011년 한 해 동안 총 17건의 국민신문고 민원을 처리한 실적을 평가에 참가한 민원인 전원이 최고의 만족도로 평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현수 서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억울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항상 국민신문고를 이용하면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인들이 납득 할 수 있도록 답변과 처리를 하겠다”고 약속하면서 많은 이용을 당부 했다.
한편, 국민신문고는 모든 행정ㆍ공공기관(지자체ㆍ재외공관 등 447개)이 참여하는 국가민원 포털로, 민원인이 민원 처리 후 직접 만족도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가장 공신력이 높다고 할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