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달서소방서는 각종 소방민원업무의 신속‧적법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민원업무 처리 매뉴얼을 제작‧배부했다고 밝혔다.달서소방서는 잦은 법령개정과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담당자의 업무 적응성 향상 및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민의 소방서비스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제작하게 됐다. 달서소방서 자체 T/F를 구성하여 지난 3개월간 민원업무 6개 분야에 대한 법령과 지침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였고, 현재 업무를 맡은 실무자의 노하우를 반영하여 업무처리 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공정하고 적법한 직무수행으로 민원 만족도를 제고하고 외부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진우 서장은 “이번에 제작된 매뉴얼을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로 소방서를 찾는 시민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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