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이동중학교(교장 김유곤)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한 에듀탑(eduTop) 공모전에서 중등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동중학교의 이번수상은 경북도교육청이 지난 3월부터 유ㆍ초·중·고교와 각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공감지원, 행복학교, 보람교단, 감동교육 부문에서 학교현장의 실천 우수사례 공모에 따른 것으로,
이번 공모에는 250개 기관이 참여해, 19개교가 결선에 올랐으나, 이동중학교는 현장 실사와 학생, 교사, 학부모 면담, 실적물 검증을 통한 최종 심사결과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심사에서 이동중학교는 ‘보람교단’ 부문에서 실천중심의 인성교육에 역점을 두어 예절반 운영, 사제동행 체험 및 봉사활동, 도ㆍ농간 교류, 작은 음악회와 뮤지컬 공연, 명사초청 강연회, 바른말 강좌, 칭찬릴레이 등 감성교육 프로그램을 알차게 실행한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동중학교는 올 들어 ▲교육과정 우수학교 ▲학력우수학교 ▲학교성과급 최우수학교 ▲명품경북교육 홍보공모전 최우수학교 선정에 이어 이번 에듀탑 대상을 수상함으로서 명실상부하게 지역 명문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이동중학교는 이번 대상수상으로 교육감 표창패와 포상금을 부상으로 받았는데, 포상금 중 일부는 ‘포항시 장학회’에 기탁할 예정이어서 대상 수상을 더욱 빛나게 하고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