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2년 1월 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마무리하고 26일 발표했다.
경북도교육청은 조직 및 정원 조정에 따라 5급 이상 70명, 6급이하 일반직 669명, 기능직 137명 총 876명을 승진․전보하는 등 대규모의 지방공무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의 주요 내용을 보면 우선 5급이상 공무원은 4급 3명, 5급 13명이 승진 임용되고, 직속기관장, 본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과장 등 총 70명이 전보ㆍ임용됐다.
구미도서관장에 이수옥 안동도서관장, 도교육청 교육시설과장에 노치동 상주도서관장, 안동도서관장에 이상인 포항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상주도서관장에 이차진 경북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이 각각 자리를 옮겼으며, 포항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과 신설되는 경북학생해양수련원장으로는 교육과학기술부 고급관리자 연수를 마친 김웅수 및 김유원 지방서기관이 각각 임용ㆍ발령됐으며, 총무과 김광곤, 행정예산과 윤승묵, 감사담당관 이두명 교육행정사무관 3명이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하여 경북교육정보센터 총무부장, 경북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교육과학기술부 교육파견으로 각각 임용ㆍ발령됐다.
6급이하 일반직 공무원 인사 발령은 6급 승진 59명, 7급 승진 160명, 8급 승진 38명으로 승진자 257명과 전보자 412명을 포함하여 총 669명이 승진ㆍ전보됐고, 이 중 일반직 경력경쟁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등 99명이 신규 발령됐다. 기능직 공무원은 승진자 10명을 포함하여 총 137명의 인사 전보를 단행했다.
경북교육청에서는 지난 7월부터 교육감의 확고한 방침에 따라 학연․혈연․지연을 통한 인사청탁을 미연에 방지하고 반부패 청렴의지 실천을 확고히 하기 위해, 도교육청과 지역교육지원청 인사를 동시에 발표하고 있다.
도교육청 인사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기존 연공서열 위주의 관례화된 인사를 배제하고,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하는 공무원을 과감히 승진ㆍ발탁하는 인사를 단행하는 등 건전한 공직기강 확립과 ‘명품 경북교육’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된 인사”라고 밝혔다.
김영곤기자
kimyg@ksmnews.co.kr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