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후 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11년 구미시학생블로그기자단 평가보고회’를 개최(사진), 우수 블로그기자 5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운영 활성화를 다짐했다.
이날 평가보고회는 지난 1월 위촉된 초등학생 32명,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8명 등 총 50명의 학생블로그기자들이 지난 1년동안 실무교육 및 워크숍 등을 통해 기사작성 방법 등을 배워 구미시청블로그의 ‘블로그기자마당’ 및 ‘우리학교소식’ 등에 기사를 싣고 학생들의 블로그에 시정소식 등을 포스팅해 전국의 네티즌에게 구미시를 알린 성과 등을 평가하고 학생블로그기자단의 운영을 더욱 활성화하를 다짐하는 자리가 됐다.
또 이날 평가보고회에서 활동이 우수한 블로그기자 5명을 선정 구미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학생블로그기자단은 뉴미디어 시대에 걸맞게 지난해부터 1년 단위로 관내 초·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블로거들이 포털사이트 Daum(다음)에 개설된 ‘구미시 블로그(blog.d au m.net/gu micitypr)’를 통해 내고장의 다양한 소식을 전국의 네티즌에게 전하며 첨단IT도시 구미, 긍정의 도시 YES구미의 위상을 높이는데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한편 구미시 홍보담당관실 이장호 담당은 “앞으로 구미시는 기사작성 능력 함양을 위한 실무교육 실시와, 기자단의 취재역량 강화 그리고 워크숍 등을 통한 견문을 넓혀 학생블로그기자단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미=신영길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