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은 민원인에게 친절ㆍ공정ㆍ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해 ‘행정서비스헌장’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수립 및 추진 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4일 정례조회에서 ‘행정서비스헌장’ 준수를 위한 서약식을 통해 고객을 위한 감동 행정 실현을 다짐하고 종합민원실 민원안내 요원인 신민지 씨의 전화예절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시해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영덕군은 형식적인 제도운영에서 탈피하기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7대 중점과제를 선정하고 앞으로‘행정서비스헌장’ 준수에 대한 평가와 전화응대 친절도 자체점검, 민원사무 처리 단축율 등을 통해 ‘민원봉사왕’을 선발해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영덕군 종합민원처리과장은 “이번 행정서비스헌장 준수 서약식을 통해 영덕군 전공무원이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상을 재정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덕=박윤식기자 parkys@ks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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