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신규시장 개척지인 말레이시아 현지에서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농·특산물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다. 판촉행사를 통해 안동 농식품을 홍보하고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은 물론 현지 소비자들에게 안동 농·특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판촉행사는 우수한 품질과 안정성이 확보된 안동 농식품을 기존 고객 관리는 물론 신규,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다.이를 위해 안동시는 지난 2월 19일 말레이시아 NSK마켓과의 ‘안동 농특산물 말레이시아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펼쳐 안동 농식품 수출 실적이 크게 늘었다.말레이시아에 대한 수출물량이 2015년도엔 딸기, 배, 멜론, 사과 품목으로 38톤 5만6천 달러였으나 올해는 10월 말까지 수출물량이 80톤 17만1천 달러로 47%의 성장률을 나타내고 품목도 단호박, 고춧가루, 마가공 음료 등 신규 수출 농식품을 발굴해 수출확대에 큰 성과를 올렸다. [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