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호경)이 지난 18일 대구 지방공기업 중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표준을 기반으로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대해 고객의 소리(VOC)가 발생했을 때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는지에 대해 인증하는 시스템이다.총 3개 분야 21개 항목에 대한 서면 및 현장평가에서 공단은 전 항목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심사단은 블랙 컨슈머를 고객모니터단으로 포섭해 시설 운영에 직접 참여시킴으로써 시설개선과 동시에 고객불만을 자체 정화시키는 공단의 고객관리시스템을 주요 우수사례로 꼽았다.뿐만 아니라, 행정자치부 주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전국 지방공기업 4%에 해당하는 고객만족도 우수기관에 선정된 점과 문화체육관광부ㆍ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우수공공체육시설 2년 연속 선정, 국토교통부 주관 도로정비 최우수기관 선정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성과들을 높이 평가했다.김호경 이사장은 “행복한 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저희 공단은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