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이 지역 농산물 공동브랜드인 ‘우리珍’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 제고를 위해 농산물 포장박스에 대한 리뉴얼 작업을 최근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우리珍’ 상표는 ‘울진의 보배’라는 의미로 2007년에 지역 농산물 브랜드화를 위해 개발했으며, 현재까지 지역 특산품 등에 사용 중이다.이에 따라 친환경농정과 유통경영팀은 기존의 노후 되고, 난립되어 유통되는 디자인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지난 6월 용역을 발주하고 생산자 간담회, 선호도 조사,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10월 중순 최종 디자인을 확정했다. 이번에 리뉴얼 된 포장재는 청정자연의 상징인 울진의 보배 금강송을 활용하여 깨끗한 토양과 맑은 물을 먹고 자란 우수하고 건강한 농산물 스토리를 표현하여 “금강송 천년의 향기 우리진”으로 이름 지었다.장정화 유통경영팀장은 “이번 통합패키지 디자인으로 우수농산물 이미지 홍보와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판로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농가에 적극 권장해 새롭게 디자인된 포장재 사용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도할 예정”이라고 했다. [경상매일신문=장부중기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