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최근 포항의 이미지를 브랜드마크화하는 문화도시 포항 BI 및 슬로건 공모를 실시, 오는 3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시는 2016년문화도시 조성 1차사업 시행에 맞춰 포항문화도시 조성사업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공모를 통해 시행한다.포항 BI 및 슬로건 공모사업은 (사)한국미술협회 포항지부(지부장 박종범)가 주관하며 포항문화도시 조성사업의 개념과 중심테마를 통해 포항만의 고유한 색깔이 드러나는 문화도시 포항의 이미지를 브랜드 마크화한 BI 및 슬로건을 공모할 계획이다. 포항문화도시 BI 및 슬로건 공모는 ▲문화도시 포항의 미래 가치 ▲환동해 문화창조도시 포항 ▲포항 고유의 문화자원의 3가지 소재를 바탕으로 산업, 과학, 예술 등 포항문화도시사업의 중심테마인 융복합형 문화산업도시를 상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응용 디자인 및 슬로건에 대해 공모 할 수 있으며 관련 전공자 및 일반인, 대학생 등 누구나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BI 분야 3개 부문과 슬로건 4개 부문에서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포항시는 이번 공모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최종 결과물을 완성하고 향후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이미지 홍보 등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응모요강 및 신청서 양식은 포항시 홈페이지(www.pohang.go.kr)공지사항 혹은 (사)한국미술협회 포항지부 홈페이지(www.artko.kr/pohangart)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의 : 054-232-1965.한편 BI(Brand Identity)는 특정한 상품이나 사업의 특성을 시각적으로 디자인해 대외경쟁력 강화 및 차별화를 꾀하는 브랜드 이미지 통일화 작업이다. [경상매일신문=최보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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