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1일 그랜드하얏트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산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소비재와 내구재, 서비스 부문으로 나눠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를 선정해 소비자에게 합리적 브랜드 선택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열렸다.이와 함께 기업이나 공공기관에는 시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상승과 건강한 브랜드를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심사는 한국리서치가 만 20~59세의 전국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6월 20일부터 8월 16일까지 브랜드 보조 인지도와 선호도, 사용경험, 만족도, 향후 브랜드 이용의향, 신뢰도 등 6개 항목을 직접 조사 평가했다.심사결과를 토대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최종 평가한 것으로 청송군은 전반적인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청송군의 도시브랜드 ‘자연을 노래하다, 청송’은 청송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지역이 지난 가장 큰 장점인 ‘청정자연’과 ‘한국의 명품 휴양도시’를 주제로 맑고 순수한 자연환경을 감성적으로 표현하고 있다.특히 노래의 Song과 청송의 송을 청각적으로 연계시켜 단순히 바라보는 자연을 넘어 자연과 혼연일체가 되어 완전히 동화되는 기쁨과 즐거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전국의 소비자들이 청송군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사랑받고 신뢰받는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군민들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청송군을 열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임경성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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