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29일 시민에게 다가가는 책임행정 구현을 위해, 민원부서에 근무하는 전 직원들에게 친절명찰을 제작․배부하고 상시 패용토록 했다고 밝혔다.이번 친절명찰 패용은 공무원증을 패용하면서 이름을 알아보기 힘들고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노출로 불편한 점이 있었으나, 친절명찰을 제작·패용함으로써 시민들은 부서명과 직원들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했다.또한, 민원전담 직원들은 시민들을 대하는 마음가짐과 민원행정 처리에 있어 보다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돼 행정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최영조 경산시장은 “그동안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청사 환경개선 등을 통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경북도내 1위(시부)를 달성하는 등 많은 진전이 있었으나, 더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선진행정 시책을 개발해 27만 시민이 감동하는 행정을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경상매일신문=조영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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