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는 제90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4시까지 구미 동락공원 다목적광장에서 어린이ㆍ가족ㆍ시민 등과 함께 구미시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현대HCN 새로넷방송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 등 2만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로 열릴 예정이며 식전행사, 기념식, 무대공연, 도전골든벨, 뽀로로 모험마당 등 다채롭게 진행된다.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과 형일초 관악합주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 어린이날 노래 합창,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무지개 풍선날리기, 어린이를 위한 사인볼, 인형 나눠주기 등 기념식에 이어 매직, 가족골든벨, 경품추천 등 풍성한 무대행사가 펼쳐진다.
이 밖에도 가족과 함께 체험하며 즐기는 캐릭터천국 꿈동산 △뽀로로 에어바운스와 승마포토존의 모험동산 재활용화분, 액세서리, 희망주머니 만들기의 녹색동산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 어린이날을 축하하기 위해 구미시 관내 중.고 청소년으로 구성된 청소년 문화존 동아리 공연 행사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전자신종 광장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참여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가 웃어야 미래가 웃어요란 슬로건 아래 미래 꿈나무들이 맘껏 즐길 수 있고 풍성한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며 어린이와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구미=김기환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