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판매되는 라면중에 가장 매운 라면은 팔도의 `틈새라면빨계떡`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팔도 중앙연구소는 매운맛이 알려진 시판 라면을 대상으로 매운맛을 측정하는 스코빌 지수(SHU)를 산출한 결과 `틈새라면빨계떡`이 8,557SHU로 가장 높았다고 3일 밝혔다. 팔도의 `남자라면`(3,019SHU), 오뚜기의 `열라면`(2,995SHU)이 `톱3`에 들었다. 이어 농심의 `진짜진짜`(2,724SHU), `신라면`(1,320SHU), 삼양식품의 `삼양라면`(1,061SHU) 순이었다. 틈새라면빨계떡은 2위인 남자라면보다 2.5배 이상 맵고, 매운 라면의 대명사격인 신라면보다는 6.5배 이상 매운 것으로 분석됐다. 틈새라면빨계떡은 팔도가 명동의 유명한 라면 맛집 제품을 브랜드화해 2009년 출시했다. 스코빌지수는 1912년 미국의 화학자인 윌버 스코빌이 개발한 지수로 매운맛 측정을 위한 국제규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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