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경북관광 공식 웨이보 구독자가 40만 명을 돌파했다. 웨이보는 중국판 페이스북으로 실시간으로 경북관광 정보가 제공되는 계정이다. 도는 대(對) 중국 홍보를 위해 웨이보(https://weibo.com/prideGyeongBuk)를 비롯해 시나블로그 (https://blog.sina.com.cn/pridegyeongbuk), 웨이신(id: gbtourcn), 유쿠, 페이스북(대만) 등 5개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도는 이들 SNS 계정을 통해 중국인 유학생 기자단(庆游记)의 여행기, 관광지·음식·축제정보, 한류뉴스, 퀴즈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중국인 유학생 기자단이 직접 작성한 여행기는 1만 3천회 이상 노출되는 등 중국인들의 호응이 높다. 지난 3월부터 30명으로 확대(작년 20명) 운영 중인 중국인 유학생 기자단은 ‘레포츠하기 좋은 곳’, ‘겨울(여름)에 갈만한 따뜻(시원)한 여행지’ 등 매월 주어지는 색다른 테마에 맞춰 도를 소개하고 있다. 또 경북도관광공사가 드론으로 촬영한 동영상도 중국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동영상은 하회마을과 맑고 청정한 동해 바다를 현실감 있게 전달하고 있다. 김진현 관광진흥과장은 “지난해 방한 중국 관광객의 43.6%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얻었다”면서 “앞으로 개별 여행자(FIT) 특히, 여성 여행자를 타깃으로 한 SNS 이벤트 등 온라인을 통한 경북 홍보를 더욱 강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노재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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