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민원인이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알 수 있도록 각 부서별 민원사무를 표준화해 수록한 `2016년 민원편람`을 발간했다.이번에 발간된 민원편람은 누구나 해당 민원사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부서별 표준 민원사무의 신청방법과 구비서류, 처리절차, 수수료 등 총 346건의 민원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수록돼 있으며, 사전심사 청구제와 , 자주찾는 민원 등의 공통민원도 함께 실어 군민들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주홍태 민원실장은 “민원사무를 체계적이고 상세하게 기술해 민원인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민원사무를 표준화함으로써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공백을 최소화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청과 읍・면 민원실에 비치하고 군청 홈페이지에 게재해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장부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