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민원실을 보다 더 편안하고 친절한 분위기로 만들기 위해 업무시작 전 주2회마다 직원상호간 인사하기 및 친절교육으로 활기찬 민원실의 하루를 맞이하고 있다. 군은 정부3.0실현, 민선6기 후반기를 맞아 `아름다운 생명고을, 역동적인 민생청도` 슬로건하에 지난해 공약사항1호로 원스톱 인허가부서를 신설한 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최상의 대민행정을 구현해 민원인과 공무원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상호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민원실 전 직원은 고객(민원인)에게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매주 2회 화사한 민원복으로 갖춰 입고 업무시작 전 친절교육과 인사연습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청도군 민원실에서 운영하는 `민원안내 도우미`는 업무경험이 풍부한 6급 담당 공무원으로 구성돼 민원인이 군청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각종 민원안내, 무인민원기 발급, 민원신청 접수, 민원서식 작성방법 등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을 친절히 도와주는 민원안내서비스 제도다.군민뿐 만 아니라 외부 방문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민선6기 후반기에도 고객(민원인)을 위한 고객감동 민원서비스제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경상매일신문=조윤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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