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자로 만든 스타벅스의 음료 `문경 오미자 피지오`가 지난 두 달간 50만 잔 이상 판매 돼 연장운영 된다. `문경 오미자 피지오`는 문경에서 생산된 오미자를 원료로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음료로 오미자에 건조 적사과칩을 함께 넣고 수제 스파클링해 꽃이 핀듯한 화사함과 시원하고 상쾌한 맛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스타벅스는 계절에 따라 10회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중 지난 4월 19일부터 이달 7일까지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었던 `문경 오미자 피지오`를 연장 판매하기로 결정, 지난 프로모션을 새로운 시즌에도 연장 판매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밝혔다. 문경오미자 피지오는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었으며, 청소년부터 중장년 고객들까지 고루 사랑받아왔다. 그 인기 덕분에 몇몇 매장에서는 고객들이 재료부족으로 발길을 돌리는 경우까지 있어 그 인기를 체감할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제품 연장 판매를 위해 ‘문경오미자밸리 영농조합’으로부터 오미자 청 12톤을 추가 구매했으며, 제품 레시피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경시 유통축산과장 김왕식은 “전국45%의 생산량을 자랑하는 문경오미자가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와 만나 이룬 성과를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문경농특산물 판로를 확대해 농가 소득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했다. [경상매일신문=김세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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