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은 1일 오전 구민홀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고객만족 미소친절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다양한 기대욕구를 파악하고 올바른 대화 및 민원응대 기본요령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 향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한국CS코칭개발원장인 박현정 강사가 ‘민원감동을 위한 감성친절 고객 응대기법’이라는 주제로 자기관리, 고객관계관리, 민원인 응대기법, 친절서비스 함양 등에 대해 강의했다.정수영 종합민원과장은 “‘얼굴에는 미소, 가슴에는 친절’의 슬로건 아래 분야별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