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대구오페라하우스는 두 건의 오디션을 진행, 2016년 기획공연에서 무대를 빛내줄 실력 있는 성악가를 선발한다.
󰊱 오페라 ‘카르멘’ 주·조역 오디션먼저 2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오페라 `카르멘` 주·조역 오디션 신청자를 접수받는다. 제14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메인오페라 중 하나인 오페라 ‘카르멘’은 (재)성남문화재단과 (재)대구오페라하우스가 공동으로 제작하며 오는 11월 대구오페라하우스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각각 공연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오디션을 통해 주·조역 성악가를 캐스팅하기로 하고 각 지역에서 1차 오디션을, 그리고 성남에서 2차 오디션을 실시한다.이번에 진행될 오디션에서 각 배역별 응시자는 지정 곡목과 자유곡을 함께 준비해야 한다.
󰊲 2016 대구경북 신인성악가 오디션(재)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16년 신인성악가 오디션을 개최, 오는 3월 21일부터 4월 1일까지 오디션 접수를 받는다. 새로운 ‘오페라 스타’의 발굴 및 양성을 목표로 하는 이번 오디션은 1981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대구경북 지역의 음악대학(4년제) 성악과 졸업자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국외대학 졸업자의 경우 국내 최종학력이 대구경북 지역이라면 자격이 주어지는 반면 국공립 단체에서 오페라 주역으로 데뷔한 경력이 있는 경우 지원신청할 수 없다. 한편 오디션에 합격한 성악가들은 오는 5월 21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신인성악가 콘서트’ 무대에 오르게 된다. [경상매일신문=최보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