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농수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www.cyso.co.kr)가 작년 44억 원의 매출을 돌파해 전년 대비 163%의 판매실적을 올리는 등 경북 농어가 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경북고향장터 ‘사이소’는 지난 2007년 4월 정식 오픈 이후 판매액과 회원수가 꾸준히 증가해 작년 판매액이 44억 원을 돌파했다.회원수 7만4천명에 입점농가 1천297농가를 확보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경북도는 농수특산물 전문쇼핑몰 ‘사이소’의 활성화를 위해 할배할매의 날, k-그랜드세일 경북주간, 명절 선물세트 기획전과 매주 수요일 ‘수요특가’, 연말에는 ‘연말 특판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최근 모바일 쇼핑 트랜드에 맞춰 ‘사이소 모바일 쇼핑몰’을 오픈해 언제 어디서나 경상북도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사이트 전면 개편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고 볼거리, 농장체험 코너 등 회원 확대와 고객참여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최웅 농축산유통국장은 “‘사이소’는 경상북도가 보증하는 경북의 대표적인 농수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로 경북 농어민들이 생산한 질 좋은 농수특산물의 홍보와 판매장으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사이소 모바일 쇼핑몰’ 등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전국 최고의 농수특산물전문 쇼핑몰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매일신문=노재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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