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대구백화점은 12일 대백프라자 12층 문화센터 멀티홀에서 구정모 회장과 간부급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영 전략회의`를 개최했다.대구백화점은 ‘내실경영으로 탄탄한 성장기반 구축’을 2016년 경영 방침로 정하고, YES의 긍정적 마인드와 WE의 개념을 강화해 부서간 직원간 협업으로 목표에 집중 CAN의 할 수 있다는 의지를 확고히 하는 ‘Yes, We CAN - 하나된 마음으로 우리는 할 수 있다’를 2016년 경영슬로건으로 정했다.이를 위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영업 효율 개선으로‘조직 경쟁력 강화’, 아울렛·모바일 쇼핑 등‘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본점과 프라자점의 방향성을 설정하는 ‘점별 중장기 개발’, 직수입 브랜드와 PB상품 개발로 ‘상품 경쟁력 강화’ 등을 세부 추진 과제로 정해 고객이 감동하고 신뢰하는 지역내 최고의 백화점 위치를 굳건히 지켜나갈 것을 다짐했다.구정모 회장은 “대구백화점 새해의 경영목표는 내실 경영을 기해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한해로 정했다. 내실을 기해 이익을 창출하고 이를 토대로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 100년을 이어가는 지역 대표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