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헌국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8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산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고객응대 및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교육은 친절마인드 교육을 기본으로 전화응대요령 및 대화 기법과 표정관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민원인과 담당공무원 사이에 흔히 일어나는 사례를 상황극으로 재연하고, 이를 통해 문제점 체크 및 올바른 민원 응대 방법을 교육하는 등 현장감 넘치게 이루어졌다.군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평가와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날로 높아져 가는 민원 서비스 욕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