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이들의 스마트 폰 사용이 갈수록 늘어가고 연령도 하향화 되고 있으며, 여러 가지 나쁜 영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모들은 쉽게 자녀에게 스마트 폰을 제공하고 있다. 만4~5세 유아들은 게임 활동을 가장 많이 하는데, 어머니와 있을 때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동화를 많이 보는 반면, 아버지와 형제와 함께 할 경우 게임 활동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부모는 아이들에게 어떠한 상황에서 스마트 폰을 제공해주게 되며, 부모는 아이들의 스마트 폰 사용에 대해 어떠한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 부모들은 스마트 폰이 자녀에게 불필요하다고 느끼지만 스마트 폰을 통제의 목적, 대리보모 역할, 행동 보상, 자녀의 요구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어머니의 학력이 높을수록 스마트 폰은 학습적인 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반면, 학력이 낮을수록 부모를 귀찮게 하지 않고 혼자 놀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 폰을 제공한다고 말한다.그러면서 대부분의 부모들은 자녀의 스마트 폰 사용에 대해 긍정적, 부정적 인식들을 함께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요소에는 시대적 흐름에 뒤처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형제, 또래와의 교류를 위해서, 부정적인 요소에는 스마트 폰의 중독성, 전자파, 두뇌건강, 폭력성, 시력저하의 문제들을 우려하고 한다. 아이들은 이제 대부분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으며 매일 1~3시간씩, 게임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스마트기기 중독성은 사용시간 및 빈도와 비례한다. 스마트기기 사용에 대한 부모의 간섭이나 개입이 거의 없는 실정이지만, 어머니들은 유해사이트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가장 큰 고민거리는 시간 조절이 어렵다고 한다. 청소년의 스마트 폰 중독에 대한 자각은 신체적 문제 발생, 불안과 초조 경험, 타인의 스마트 폰 사용 모습을 보면서, 스마트 폰 중독의 원인에 대한 인식은 스마트 폰의 기술적 특성, 관계적 욕구, 자기표현의 욕구, 외로움이나 심심함 등의 부정적 감정 처리가 힘듦, 여가 활용 방법을 모름, 자기 자신에 대한 자각이 없음, 집에서 혼자일 경우가 많음으로 나타난다. 스마트 폰 중독의 문제점에 대한 인식은 해야 할 일을 하지 못하거나, 의사소통의 문제, 신체적 문제 발생,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으로 나타났다. 스마트 폰 중독 예방에 대한 인식은 대체로 부정적이었는데, 부모의 스마트 폰 사용 습관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어 가정에서의 스마트 폰 사용 문화가 중요함을 알 수 있다.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 폰 사용을 위하여, 부모들은 자녀에게 스마트 폰을 제공하기 전과 후로 나누어 규칙을 제공해야 한다. 부모들은 자녀의 스마트 폰 사용에 대해 다양한 인식들을 가지고 있다.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 폰 사용에 대한 부모교육이 필요한 이유이다. 부모교육을 통하여 더 이상 아이들의 스마트 폰 사용이 남용되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