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강동진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김학동)는 11월을 `품질의 달`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Quality Best 제철소’ 실현에 매진하고 있다.포항제철소의 `품질의 달` 운영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한 해의 품질성과 우수 및 미흡 사례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전 직원들이 품질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포항제철소는 지난 2013년 11월 `품질의 달` 선포식 이후 매년 11월 한 달을 품질의 달로 운영하고 있다.3회를 맞이한 올해 `품질의 달`에는 품질경쟁력 향상을 위한 부서 자체 품질혁신 활동과 품질낭비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내실 있고 진정성 있는 활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특히 품질혁신 활동은 △부서별 표준준수 문화정착을 위한 작업표준 윤독회 △표준숙지 활동 △자공정 결함의 후공정 유출방지 대책수립 토론회 △품질검사 Risk 발굴 개선 활동 등으로 이뤄진다.이와 함께 11월중 `품질의 달 성과공유행사` 를 실시, 전 부서 품질관련 활동성과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한 포항제철소 직원 및 공장, 외주파트너사, 아이디어 공모 우수자에 대한 포상도 실시할 예정이다.김학동 제철소장은 11월 1일, 전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품질의 달을 맞아 철저한 표준준수 의식을 함양하고 각자 담당하고 있는 모든 설비의 강건한 상태를 잘 유지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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