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은성 기자]포항시축제위원회가 ‘축제나우’와 축제질문관리 시스템을 통한 큐레이션 서비스 무상공급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는 축제 질문관리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 질문에 대한 키워드를 추출한 후, 11개 컨텐츠(축제 소개, 교통, 프로그램, 오감톡톡 맛&락, 날씨, 포항12경, 체험 프로그램, 숙박, 불만사항, 축제장소 인근의 여행, 숙박, 주변 먹거리 등)에 대해 정리된 질문과 답변 유형 분석으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축제정보가 필요할 때 1670-6114로 문의하면 교통정보, 축제 프로그램, 체험정보, 날짜별 프로그램, 주차장 현황, 축제장 도면 등을 이미지로 제작해 휴대폰으로 문의한 고객들에게 실시간 푸시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긴급구호 연결 시스템 운영으로 안전한 축제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상담원이 문의 고객과 통화 중에도 축제와 관련된 홈페이지, 이미지, 동영상, 티켓구매 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고객에게 전송해주는 푸시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고객들의 요구사항 및 대응형태, 질문유형 등을 수치화하고, 대구대 평가학술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축제 발전 방향의 지표로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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